[광명지역신문=김인숙 기자]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북스타트 도서 <하양 까망>를 특별 배부한다고 밝혔다.

배부 대상자는 이천시에 거주하는 2018년 12월 이후 태어난 영아 및 임산부이다. 어린이도서관은 4월 9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아 5월 가정의 달 한 달간 도서를 배부할 계획이다. 배부도서 <하양 까망>은 아기의 눈에 알맞은 자극을 주어 시각과 색감을 발달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아기를 위한 흑백 초점책이다.

도서를 선물받고자 하는 임산부 또는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는 신청기간(4.9.~4.30.) 내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고, 5월 중 어린이도서관에 방문하면 된다.

흑백초점책의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신청하는 편이 좋다. 신청 후 5월 도서관 방문 시에는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영아: 보호자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임산부: 신분증과 산모수첩)를 지참해야 한다.

한편, 기존의 북스타트 사업도 계속 운영중이다. 이천시에 주민등록된 6개월에서 24개월 사이의 영·유아라면 누구나 그림책 3권과 북스타트 가이드북이 담긴 책꾸러미를 받아갈 수 있다. 아직 책꾸러미를 받지 못한 대상자는 사전신청 없이 보호자 신분증과 아이의 주민등록등본을 챙겨 어린이도서관으로 방문하면 된다. 문의는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어린이도서관(☎644-438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