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은희)은 공영주차장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해 4월 1일부터 자동화주차장 20개소 중 월정기권 추첨제운영 주차장 2개소를 제외한 18개소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주차시스템을 개선하기로 했다.

그동안 자동화주차장(신용카드 전용)의 주차요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경우 코세스(신용카드 결제 대행업체)를 통해 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했지만 작년 12월 3일과 올 3월 25일 발생한 코세스의 서버다운 등 시스템 마비로 인해 요금결제가 되지 않아 불편이 발생되었다.

이에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장애가 발생해도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방법으로 간편 인증을 통해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여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스마트폰 결제시스템은 주차장을 이용할 때마다 할인사항(장애인, 세자녀 등)을 증빙해야 했던 불편사항도 개선하여 회원가입 시 최초 1회 인증을 통해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자동화주차장 어디에서도 자동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적용할 방침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시스템의 고도화사업을 통해 '공영주차장 길 찾기 서비스'와 '실시간 주차장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