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기도교육청, "미래형 학교도서관 기능 강화하겠다"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9.03.27 14:20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6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독서교육과 학교도서관 지원 담당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교육 및 학교도서관 지원 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에서는 ▲미래형 도서관 ▲교육과정과 함께 하는 도서관 사례를 공유한 뒤, 도서관정책과 정책 방향을 안내했다. 이어 ▲독서생태계 확장을 위해 학교도서관과 교육(지역)도서관 연계 방안 ▲학교도서관 활성화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참여자들은 도서관정책과와 교육지원청, 교육도서관 간 유기적 협의체를 구성해 학교교육과정에서 내실 있는 독서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생・교사・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제안했다.

경기도교육연구원 김아미 연구원은 ‘미래형 학교도서관 역할 모델 연구’결과를 발표하면서 학생들의 다양한 역량을 기르기 위해 지역과 학교, 공공도서관이 연계해 독서교육을 지원하고, 학생 스스로 학습하며 상호 의견을 나누는 소통공간으로 미래형 학교도서관 모델을 제시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3월 1일 조직 개편을 단행하면서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독서교육 강화와 학교도서관의 유기적 연계를 꾀하는 도서관정책과를 전국 최초로 신설했다.

경기도교육청 구향애 도서관정책과장은 “학교도서관 전문인력과 교사의 독서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독서생태계 구축을 통해 학생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미래형 학교도서관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