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최남석 의원은 시정질의를 통해 “기업하기 위한 시설과 환경면에서 상대적 우위를 차고하고 있는 구로디지털단지에 의해 광명시범공단이 존폐위기에 처해있다”고 지적하며 “향후 소하택지개발지구내 조성될 테크노타운에 현 광명시범공단을 입주시키는 방안”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이에 재정경제국장은 “현 광명시범공단 입주업체들의 구로디지털단지로의 이전을 막기위해 융차신청시 가점부여, 각종인센티브 제공 등 최대한의 배려를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하테크노타운 입주시 현 광명시범공단 입주업체들을 우선입주시키는 방안에 대해 적극검토 하겠다”고 덧붙였다.

나상성 의원은 특정 부서에만 국한되지 않은 설계변경에 대해 “안일무사와 업무태만으로 막대한 예산이 낭비되고 있고, 또한 곳곳에 특혜의혹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에 백재현 시장은 “특혜를 준다는 오해의 소지가 있을수 있겠으나 그건 실제 일해보지 않아서 나오는 말”이라며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전부 해명이 가능한 것”이라 말했다. 또한 “특혜의혹이 제기된 항목에 대해선 서면으로 소상히 제출, 설명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미수 의원은 “정책실패로 귀결된 KRC네트에 대한 6억의 출자금 지원과 4년간 시유지 무상임대, 그리고 음반과 관련없는 물품판매에 대해 정중히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백재현 시장은 “전적으로 본인책임으로 거듭 사과드린다”며 “문화관광부의 정책만 믿은게 잘못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참에 KRC네트와의 모든 관계를 끊겠다고 말했다.

박상대 의원은 “선 인프라 구축 후 클러스터 지정이라는 문광부의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며 “클러스터 지정을 위해 광명시민 서명과 음악산업관계자의 서명운동을 추진하길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에 백재현 시장은 “문화관광부로부터 그린벨트를 풀면 클러스터로 지정한다고 약속받았었다”며 “이후 문광부가 인프라부터 구축해야 한다고 정책을 변경해버렸다”며 책임을 회피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