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청, 파주영어마을 체험실시

광명교육청(이명주교육장)은 8월 11일(토) ‘달려라 뛰뛰빵빵 주말버스학교’ 2회 운영으로 영어마을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날은 광명초등학교 외 4개 관내 초등학교 참가 아동, 지원단 교사 및 장학사, 위탁법인(광명YWCA) 관계자 및 멘토 봉사자 등 9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팡팡(Fun Fun) 어학연수 떠나요.”라는 주제로 파주 영어마을에서 다양한 영어 체험활동을 하였다.

주말버스학교는, 주5일 근무 및 토요휴업일의 확산으로 토요체험활동의 욕구가 증대되었으나 토요휴업의 본래 취지와는 상관없이 체험활동의 경제적인 부담으로 방임되는 아동이 발생하게 되자, 문화적 소외의 경험을 제한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서 아동 시각의 확장과 학습 의욕 고취를 통해 토요휴업일 저소득층 맞벌이 가정 아동의 방임예방 효과와 교육, 보육 부담의 감소로 교육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후원하여 운영하는 토요휴업일에 실시하는 방과후학교이다.

특히, 경기도광명교육청은 여름방학 동안에는 8월 11일(토), 8월 18일(토), 8월 24일(토) 모두 3회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1~3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파주영어마을에서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공항에서의 입국심사과정체험, 창작뮤지컬 및 거리공연관람, 로봇전시체험, 토이 만들기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