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고양시, 평화누리 자전거길 정비 및 연결사업 착공
  • 홍대호 기자
  • 승인 2019.03.20 14:04
  • 댓글 0

[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고양시는 19일 행주대교북단에서 신평초소에 이르는 약 1.9km 평화누리 자전거도로 정비 및 연결사업에 착수했다.

군부대 철책으로 통제되어 온 한강하구 자전거도로는 작년 군부대 철수 후 진행 중인 철책 제거사업과 함께, 서울까지 출퇴근 할 수 있도록 정비 및 개통을 준비 중에 있다.

2014년 완공된 평화누리 자전거 길은 고양-서울을 연결하는 자유로변 자전거도로로서, 앞으로 행주산성·호수공원·킨텍스와 연계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설계에 들어가 올해 초에 설계를 마치고 지난 15일 착공했다. 시는 철책선 철거가 완료된다면 평화누리 자전거길 이용자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특히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 하여 서울까지 이동 할 수 있도록 조속히 공사를 완료 할 계획이다.

이어 고양시는 사단법인 자전거21 고양시지부(지부장 이인화)와 함께, 2019년 4월 ‘자전거의 날’을 맞이하여 자전거로 100km를 완주하는 센트리런을 추진 중이다. 심각한 대기오염과 지구온난화 등 지구환경문제 해결을 다짐하는 행사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2018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공모전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할 정도로 자전거 선진도시"라며 "자전거 전용도로 확충과 더불어 고양시민 누구나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생활 속 자전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명지역신문, JOYGM

홍대호 기자  hdh@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