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평택상의 특강나선 양준혁 "뛰어라! 지금이 마지막인 것처럼!"
  • 홍대호 기자
  • 승인 2019.03.14 14:02
  • 댓글 0

[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 이하 평택상의)는 14일 평택상공회의소 2층 대회의실에서 양준혁 야구해설위원을 초청해 ‘뛰어라! 지금이 마지막인 것처럼!’ 이란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양준혁 해설위원이 평택상공회의소에서 14일 조찬강연을 하고 있다.

강연에 앞서 평택상의 이보영 회장은 "관내 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평택시민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지역경제발전과 관내기업 권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 양준혁 야구해설위원은 프로야구 선수부터 스포츠 해설위원까지 ‘야구’를 중심으로 이어져온 인생 여정을 유머러스하면서도 때론 진지하게 풀어나갔다. 그는 선수 시절의 터닝포인트에 겪은 기쁨과 시련, 모든 걸 버리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 완성한 만세타법, 일상에서 야구와 접목시키는 생활의 지혜, 은퇴 이후 제2의 인생 등을 본인의 경험담도 전했다.

또한 양준혁 해설위원은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매 순간 쌓은 노력이 지금의 기록이 됐다”며 "시련 없는 인생은 없다. 다만 멈추지 않고 뚫고 나가며 잘 될 거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양준혁 해설위원은 1993년부터 2010년까지 삼성라이온스, 해태타이거즈, LG트윈스에서 선수로 활약 하였으며, KBO 신인상, 골든글러브 외야수상, 지명타자상과 제2회 행복나눔인 보건복지부장관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MBC스포츠플러스 야구해설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야구를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고, 한국야구의 저변 확대를 취지로 하는 양준혁 야구재단을 운영하고 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홍대호 기자  hdh@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