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평택시 문화예술회관, 공모사업 선정 및 국비 지원
  • 홍대호 기자
  • 승인 2019.03.14 13:07
  • 댓글 0

[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평택시 문화예술회관은 지난 1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평택시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우리동네 문예인’, ‘문화가 있는 날’,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등 3건의 공모에 선정돼 6,5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받은 국비로 진행되는 첫번째 프로그램은 ‘행복한 우리동네 문예인 프로젝트 K-folk dance’교육으로 그동안 반복된 육아와 가사활동으로 문화예술향유에 소홀한 기혼 여성들에게 한국무용의 기본적인 춤사위와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 한국무용의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선물하고자 한다.

한국무용을 기초부터 작품의 형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배우며 백스테이지 투어 및  코슈즈 및 풀치마 무상 제공 등 문화예술 전반에 대한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총 30회 운영으로 문화예술분야에 소외된 여성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문화예술인으로서 발돋음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인원은 관내 20대 이상의 기혼여성 25명이며, 3월 20일부터 27일까지 문화예술회관 관리1팀(031-8024-5415)에서 접수 가능하며, 인원초과 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예술교육을 통해 가정과 육아에 지친 여성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향유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홍대호 기자  hdh@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