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경기 중부권의장협의회, 100회 정례회의 의왕서 개최
  • 홍대호 기자
  • 승인 2019.03.14 11:58
  • 댓글 0

[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2004년 설립된 경기도 중부권 9개시의회 의장협의회(협의회장 안산시 김동규 의장)가 지난 13일 의왕시 조류생태과학관에서 제100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안양․부천․안산․시흥․김포․광명․군포․의왕․과천시 9개 시의회 의장들이 모두 참석한 이번 제100차 정례회의는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근) 주관으로 열렸으며, 이날 회의는 김상돈 의왕시장의 환영인사, 윤미근 의왕시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협의회 안건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안건토의에서 각 의장들은 베트남에 거주하고 있는 자라나는 한인 청소년들에게 민족의 자긍심과 정체성을 심어주기 위한 도서 구입을 위해 지원금을 기증하기로 의결했다. 또한, 우수 조례안의 토론 및 공유 방안, 우수의원 선정 등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갖고, 향후 긴밀한 유대관계를 확립해 상호 발전하는 지방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윤미근 의장은 환영사에서 “최근 자치단체별로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고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히는 사업들이 많이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경쟁보다는 협력과 도움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발전 방안을 함께 고민해야 할 때”라며 “중부권의장협의회를 기반으로 모든 시가 합심하고 협력하여 경기도 중부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대호 기자  hdh@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