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이천청미도서관에서는 어르신에게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인식하고 인생 후반부를 체계적으로 준비 할 수 있도록 「100세 인생 수업」을 4월 2일부터 9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100세 인생 수업은 어른신에게 유익한 건강교육, 금융교육, 스마트폰교육 분야로 나누어 운영 될 예정이다.

건강교육 분야는 이천의료원 공공사업과 지원을 받아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전문가의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례와 깊이 있는 교육이 진행되는 건강교육은 4월은 고혈압, 5월은 당뇨, 6월은 영양교육 및 운동으로 매월 특강 형식으로 질병에 맞는 집중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9월에는 금융교육으로 노후생활과 자산관리, 금융사기 예방과 안전금융 이용에 대해서 교육이 이루어지며, 스마트폰 교육으로 어른신들이 쉽게 사용하고 이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노인문제를 사회관계망을 형성하여 도서관이 지역 주민의 문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4월 2일부터 시작하는 건강교육 ‘고혈압의 모든 것’은 3월 12일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이천청미도서관 문헌정보실에서도 방문접수 가능하다.

각 과정별 20명 선착순 모집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수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www.icheonlib.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청미도서관(☎644-4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