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안성시가 42억 원의 국민체육진흥기금을 확보했다. 지역민의 체육 여가 활동 수준을 한 단계 높일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는 올해 정부의 생활밀착형 SOC사업(3개년 계획)에 따른 생활체육시설 확충분야 지원 사업(문화체육관관부 소관)에 공모한 결과, 총 42억 원의 국비(국민체육진흥기금)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국민체육센터(실내수영장) 증축사업’ 58억 원 가운데 30억 원, ‘전용정구장 돔구장 보강공사’ 25억 원 가운데 8억 원, ‘국제정구장 돔구장 내화페인트 도장공사’ 16억 원 가운데 4억 원 등으로 총 3건이다.

안성시는 공모 신청서 제출 후, 경기도의회 지역구의원 간담회를 주최하고 국비 확보의 절실함에 대해 호소하는 등 지역 사회의 상황에 대해 알리기 위해 애써온 것으로 드러나, 안성시 공무원의 노력이 이루어낸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앞으로 사업추진에 필요한 중기지방재정계획과 공유재산관리계획 및 지방재정투자심사 등의 사전 행정 절차를 이행한 후, 2019년 1회 추경에 확보된 국비에 매칭되는 시비를 편성하여 착오없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현 정부의 ‘지역주도, 중앙지원’의 대원칙에 공감하며, 앞으로 안성시민들의 체육 여가 활동이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