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기도교육청, 용인 남사고 2021년 개교...건축설계 무상공급 협약
  • 김인숙 기자
  • 승인 2019.03.06 11:50
  • 댓글 0

[광명지역신문=김인숙 기자] 경기도교육청과 남사(아곡)도시개발사업시행사인 동우개발(주)은 5일 경기도교육청에서 남사고등학교(가칭) 설립을 위한 학교건축설계도 무상공급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경기도교육청은 남사(아곡)도시개발사업으로 인해 발생되는 고등학생과 인근 지역 내 거주하는 학생들의 배치를 위해 남사고(가칭)를 25학급 규모로 2021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남사고(가칭)의 개교는 2017년도부터 수차례의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거쳐 2018년 12월에 긴급 학교설립을 승인 받았다.

개발 사업이 위치한 남사면 일대는 통학 여건이 열악한 농촌지역으로 인근에 고등학교가 없어서 13km이상의 원거리 통학 불편이 불가피할 뿐 아니라, 통학 안전사고도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사업시행자인 동우개발(주)측에서 이런 상황을 감안하여 학교설계도의 무상공급을 제안해 업무협약이 체결되었으며, 이로 인해 학교설립 기간 단축과 교육재정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

경기도교육청 유대길 행정국장은 “신설교의 설계비용(약 7억원 상당)을 사업시행자가 부담함으로써 경기교육재정 절감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건축설계도 무상공급 협약 체결로 설계기간을 3개월 이상 단축하여 남사고(가칭)를 2021년 3월에 정상 개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김인숙 기자  porsche4@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