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7일 첫 번째 ‘현장행정의 날’ 행사를 운영, 적극적인 소통행정에 나서고 있다.

이번 현장행정의 날은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관외에서는 우수한 사례를 배우고, 관내에서는 다양한 현장 방문을 통해 시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며 해결책을 찾는 소통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

첫 번째 테마로는 청년창업을 위한 대표적 시설인 시흥시의 경기청년협업마을과 창업센터를 선택했다. 두 시설은 청년들을 위한 협업공간 제공, 전문가 멘토링과 컨설팅 역할 수행, 지역 네트워킹 구축 등 청년들을 위한 폭넓은 지원을 하고 있는 곳이다.

이날 김상돈 시장은 관계공무원, 초빙한 민간 전문가와 함께 현장 시설을 둘러보면서 시설 구성, 프로그램 운영, 운영방법 및 문제점, 발전방향 등 우리시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꼼꼼히 살폈다.

시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지식과 정보들을 활용해 구 농어촌공사 부지에 짓고 있는 포일커뮤니티센터에 마련될 청년공간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상돈 시장은 “앞으로도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고, 시민 중심의 현장 소통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현장행정의 날 운영을 통해 시장이 직접 주요사업장, 민생 의견수렴 현장 등을 방문하여 사업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