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국토교통부 주관 ‘2019년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사업’에 참여할 민간기업과 대학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사업은 민간기업, 대학, 연구소 등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지역의 교통, 환경, 에너지, 안전 등 도시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함으로 전국 6개소에 실시된다.

공모에 선정되면 국비 15억원을 지원받아 민간기업, 대학, 지자체(공간·시민)가 함께 사업기획, 솔루션,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사업 등을 진행하게 된다.

안양시는 교통과 안전 분야를 대상으로 참여기업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종 1개 사업을 파트너로 선정,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은 3월 11일과 12일 이틀 동안(12일 오후 5시까지) 시(스마트시티과 8045-5311)를 방문해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청 홈페이지(https://www.any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스마트 행복도시 조성을 위하여 올해 스마트시티 종합계획 수립, 조례 제정을 추진할 뿐만 아니라 이번 공모사업 참여를 통해 시민체험형 스마트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