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고양시 보건소는 3월 신학기를 맞아 학령기 아동 간에 많이 발생하는 인플루엔자(독감),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등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아동이 철저히 위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부모와 선생님에게 당부했다.

이는 매년 3월 초부터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물론, 초등학교를 비롯한 보육 및 교육 기관이 개학하면서, 아동들의 집단생활과 함께 각종 호흡기감염병이 크게 늘어나기 때문이다.

아울러, 단체급식으로 인해 아이들에게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설사병 등)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부모와 선생님이 아동이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와 교육부는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실시에 따라 입학을 앞둔 자녀의 보호자는 초등학생 4종, 중학생 2종 등의 필수예방접종을 입학 전까지 완료하도록 권고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예방이 가능하므로, 아직까지 권장접종을 완료하지 않았다면, 가급적 빨리 접종할 필요가 있다"며 "본인은 물론 함께 생활할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감염병 예방을 위한 평상시 지켜야 할 생활 속 개인위생수칙 준수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