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경기성남교육도서관(과장 김원희)은 3월 5일부터 6월 21일까지 유아, 어린이, 학부모(성인)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자를 모집한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전경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전경

상반기 프로그램으로는 ▲공감인문학(한문) ▲진로독서지도사 자격과정 ▲박물관수다(역사교육) ▲동화미술 ▲매직사이언스(과학실험) ▲스피치&하브루타 ▲아이디어북툰 ▲창의융합코딩 등이 운영된다.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공감인문학(한문)’은 중국 5,000여 간의 기록인 통감(通鑑)을 통해 중국역사와 한문을 익히며 ‘진로독서지도사 자격과정’은 아동 및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적인 소양을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박물관 수다’는 우리나라 유적지 및 문화재를 통해 역사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유아 프로그램으로는 동화책과 미술을 접목한 ‘동화미술’을 운영하고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과학실험을 통해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는 ‘매직사이언스’, 토론 대화 논쟁의 과정에서 자기주장을 명확히 전달하는 스피치 방법을 배우는 ‘스피치&하브루타’, ‘아이디어 북툰’, ‘창의융합코딩’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 접수는 2월 19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snlib.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과(031-730-3567)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김원희 과장은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쉽게 접할 수 있는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 이용 생활화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