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칼국수 철산점 대표 '남정림'

철산3동에 위치한 ‘명동칼국수’ 고객의 80% 이상은 단골손님이다. 정갈한 음식과 친절로 무장한 이 집만의 힘이다. 명동칼국수 철산점 남정림 대표(43)는 광명에서 ‘왕발’로 통한다. 그는 카네기 회원이며 스마일 라이온스 임원, 광명 체육회 이사, 지역복지봉사회 운영위원 등 지역사회단체에서 활발히 움직이고 있는 열혈 여성이다.

남 대표는 독거노인들에게 식사 대접을 하고 철산성당 맞벌이 부부의 아이들을 위해 식사를 제공한다. 명동칼국수에 오는 날은 이 아이들의 외식날이다.

남 대표가 10년간 하던 교육사업을 접고 음식사업에 뛰어든 이유는 돈 때문이 아니라 사람 때문이다. 사람 만나는 일이라면 자다가도 일어날 만큼 그는 사교적이다. “좋아하는 사람들이 찾아와 만날 수 있어 좋고 정성스레 만든 음식을 대접하니 더욱 좋지요.”

남 대표는 새벽 시장에서 장을 보고 직접 음식을 준비한다. 손님 상에 내놓기 전 중학교 1학년 아들 병호와 초등학교 1학교 인호에게 직접 맛을 보게 한다.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을 만드는 마음으로 온갖 정성을 기울인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좋은 재료를 쓴다. 신선하고 질 좋은 야채를 아끼지 않고 손님 상에 낸다.

명동칼국수의 가장 큰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10시간 이상 우려 낸 사골국물이다. 담백하고 구수한 맛이 시골 어머니 손맛을 그대로 살렸다. 사골 국물은 무한정 리필이다. 명동칼국수 철산점에는 칼국수 외에 왕만두, 샤브샤브, 버섯만두전골 등 맛깔스러운 메뉴들이 기다리고 있다.

명동칼국수 철산점은 철산3동 웅진빌딩 2층에 있으며 단체손님을 위한 연회석도 준비되어 있다. 좌석은 120석이다. 예약문의는 02-2612-1717.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