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황준호 기자] 부산시 사상구 엄궁동 승학산에서 13일 오후 15시 26분쯤 산불이 발생했다.

불이 난 위치는 사상구 한신2차아파트 뒤편이며 승학산 산불로 산림청(2대) 및 소방청(1대) 헬기를 비롯하여 172명(사상구, 사하구 공무원과 진화대, 소방인력, 경찰 등)의 진화인력이 현장으로 신속히 투입되어 피해를 최소화하였다. 현재 공무원과 진화대원 등 40여명이 잔불정리와 뒷불감시 등 재불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로 인해 부산시는 시민들에게 "오후 3시 20분쯤 승학산(엄궁동 산102) 산불 발생, 인근 주민들과 등산객들께서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긴급재난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

산림당국 관계자는 "승학산 7부 능선에서 산불진화 완료 후 피해조사 결과, 일부 산림피해(임야 약 300평 소실 추정) 외 현재까지 확인된 인명피해는 없다"며 “이번 산불로 인해 입목피해와 진화비용 등 발생피해액은 500여만 원이 발생했으며, 피해원인 등 추가적인 산불조사감식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시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 산림관계자는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등 향후 기상전망을 감안할 때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산불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출처=부산광역시청)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