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합니다. 광명시청 직원들이 저금통과 부채를 나눠주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합니다. 광명시청 직원들이 저금통과 부채를 나눠주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광명시청 기업지원과(과장 황경식)는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 전국주부교실 광명시지회, (주)삼천리 중부지역본부 등 유관기관과 함께 에너지절약 및 가스안전사용 가두캠페인을 6월29일 오후2시 철산역 앞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냉방용 가전기기의 사용이 많아지는 하절기를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에너지절약의 중요성과 생활속의 실천을 유도하는 에너지절약 및 장마철에 발생할 수 있는 가스사고를 예방하기위한 가스안전사용 가두캠페인으로, 약 1시간에 걸쳐 시청 공무원 등 행사 관계자 50여명이 나와 관련 홍보 팜플렛과 기념품(부채) 등을 시민들에게 나눠 주며 에너지절약실천과 가스안전사용을 당부했다.

이날 캠페인을 지켜보던 철산3동 이예숙씨(43세)는 “어른들이 먼저 에너지절약 실천에 모범을 보이고, 아이들에게도 어릴 적부터 에너지 절약 교육이 시켜야 한다” 말했다.

에너지절약을 위한 10가지 실천사항

1.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의 플러그를 빼 전력손실을 방지합시다.

2. 적정용량의 냉장고를 사용하고 냉장고 문을 불필요하게 여닫지 맙시다.

3. 다림질은 전력소비가 많은 시간을 피해서 한번에 모아서 합시다.

4. 재래식 조명기기는 고효율 조명기기로 바꿉시다.

5. 컴퓨터는 쓰지 않을 때 꺼둡시다.

6. 적정실내온도 유지는 에너지절약은 물론 건강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7. 승용차 운전시에는 급출발, 급제동, 급가속을 자제합시다.

8. 승용차 운행시 경제속도를 준수합시다.

9. 불필요한 엔지 공회전 시간을 줄입시다.

10. 승용차 함께타기를 실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합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