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카뱅크 코리아..새차 같은 중고차 고르기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07.03.06 00:00
  • 댓글 0

▲ 이재윤 경기도 자동차매매사업 광명조합장은 수입중고차매매전문업체 (주)카뱅크 코리아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기불황에서도 광명자동차매매단지가 중고자동차시장 메카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이 중고차를 고르기에는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이죠. 몇가지만 신경써서 중고차를 꼼꼼히 따져 본다면 조금이라도 유리한 입장에서 차량을 구입 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새차 사는 것이 부담스러운 요즘 중고차 시장에 눈을 돌려 보면 쓸만한 차들이 많습니다.

1 차 본네트를 열어 고정시킨 엔진룸이 깨끗한지 확인하고 엔진오일이 새는지 엔진 주변에 먼지와 오일이 섞여 지져분하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2 엔진소리가 깨끗하고 일정한가 떨림이 없는지 살펴보십시오. 엔진에서 소음이나 이상한 소리가 난다든지 엔진소리가 크면 좋지 않습니다.

3 엔진오일, 미션오일, 파워스티어링(파워핸들) 오일을 각각 찍어보고 알맞은 양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게이지를 꺼냈을 때 물 같이 뚝뚝 떨어지면 오래된 오일입니다. 오일은 점성이 있어 끈쩍끈적해야 합니다. 엔진오일은 원래 갈색이지만 엔진에 집어 넣음과 동시에 검은색으로 변하고, 미션오일과 파워스티어링 오일은 빨간색입니다.

4 눈으로 양쪽 헤드라이트의 끝선이 일치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치하지 않으면 사고난 차일 수 있습니다.

5 본네트 끝선을 따라 실리콘 처리한 것이 불규칙하거나 삐뚤삐뚤한 경우와 자동차가 전체적으로 색감이 틀리다고 느낄 경우 사고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본네트 좌우 끝이 본체와 딱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6 오른쪽 타이어와 왼쪽 타이어가 본체와 간격이 일치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7 타이어의 트래드 홈을 살펴서 홈이 파여져 있는지 아니면 그냥 홈이 많이 닳아 편평해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홈이 깊이 파여 있을수록 새 타이어와 가깝습니다.

8 좌우 문짝을 열고 닫을 때 소리가 나거나 한쪽이 잘 닫히지 않을 경우 사고의 유무를 확실히 따져봐야 하겠습니다. 충돌로 인해서 차체가 일정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9 트렁크 문을 열고 끝선을 따라 변형의 유무를 확실히 살펴 보아야 하겠습니다.

10 차를 밑바닥까지 확인하면 더욱 확실하게 사고의 유무 판단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 부품 중 새 부품으로 갈아 넣은 흔적이 있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