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유승하)는 경안 2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안 및 민간사업자 공모 공고(광주도시관리공사 사업 공고 제2019-1호, 2019.02.01)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공모지침서상 개발방향은 사업시행을 통하여 경안도심 교통혼잡 및 주차문제 해소 등 최초의 사업목적 달성은 물론, 각종 예식·회의·행사개최가 가능한 컨벤션센터 기능 도입, 문화시설 조성, 경안천 문화거리 특화 등 시민생활에 밀접한 기능과 구시가지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업테넌트 등을 반영하여 공공기여 방안을 제시하도록 공고하였다.

이에 광주도시관리공사는 금년 2월 14일 사업설명회(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남한산성 아트홀 소극장, 14:00)를 시작으로 3월 15일 사업참가의향서 접수, 5월중 민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여, 2024년 6월까지 사업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도시관리공사 홈페이지(https://www.gumc.or.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승하 공사 사장은 “공사 주도 최초의 개발사업인 경안2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하여 역동IC 주변 교통개선은 물론, 여가·문화 등 시민 밀착형 시설을 유치하여 공공형 도시개발로 추진, 시민의 영원한 행복파트너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