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이천 마장도서관에서 빨강머리 사서쌤을 만나자!
  • 홍대호 기자
  • 승인 2019.02.07 13:29
  • 댓글 0

[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4시 이천마장도서관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면 빨강머리 사서쌤을 만날 수 있다.

어린이자료실 담당 사서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지는 빨강머리 사서쌤의「Sweet English」는 어린이들에게 영어 그림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한시적으로 진행했던「Sweet English」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고, 지속적으로 운영해달라는 지역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올해 상시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되어 운영 중이다.

영어 노래를 함께 부르면서 어린이들이 영어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주고,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구성된 영어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자연스럽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

도서관 이용자와 사서가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으며,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을 친밀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는 역할을 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사서가 가지고 있는 능력과 역량을 발휘해 시민들과 소통함으로써  신뢰를 쌓을 수 있고,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궁금한 사항은 645-3442로 문의하면 된다.

홍대호 기자  hdh@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