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바른미래당 이언주 국회의원(광명을)의 보좌관 출신이자 최측근인 안성환 광명시의원이 1월 31일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일단 무소속으로 남아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밟혔다.

							이언주 국회의원(사진 오른쪽)의 최측근이었던 안성환 광명시의원(사진 왼쪽)이 1월 31일 바른미래당을 탈당했다.
이언주 국회의원(사진 오른쪽)의 최측근이었던 안성환 광명시의원(사진 왼쪽)이 1월 31일 바른미래당을 탈당했다.

안 의원은 2017년 대선 때 이언주 의원을 따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바른미래당으로 당적을 옮겼었다.

안 의원의 탈당을 계기로 그동안 이언주 국회의원의 잇따른 우클릭 행보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던 광명지역의 바른미래당 당원들의 무더기 탈당 사태도 예상된다.

안 의원은 이날 탈당계 제출에 앞서 광명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에서 정치를 시작했고, 7대 시의원도 민주당 소속이었으나, 이언주 국회의원과의 정치적 신의를 저버릴 수 없어 바른미래당을 선택했었다”며 “그러나 이언주 국회의원의 행보가 갈수록 보수로 향하면서 오랜 세월 진보에서 활동했던 저의 정치적 성향과 달라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은 듯 어색했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안 의원은 “신의가 중요한 덕목이라 생각해 내린 결단이었지만 당적을 옮긴 대가로 충분히 고난의 길을 걸었다”며 “작년 지방선거에서도 바른미래당 당적으로 간신히 살아남아야 했고, 당선 이후에도 소수당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많은 한계를 겪었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언주 의원이 해외에 있어 문자로 탈당의사를 전달했으며. 심적 고통을 이해한다는 정도의 답변을 받았다"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탈당할 바른미래당 당원들이 더 있을 것 같다"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