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광명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백재은)는 지난 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양식수산물 요리 대회’에서 단체급식부문 대상인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해양수산부에서 주최한 이 대회는 10월 17일부터 11월 18일까지 한 달간 예선을 거쳐 부문별 4팀을 선정하였으며, 12월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2 수산양식 박람회’에서 본선을 실시했다.

예선은 참가자들이 제출한 영상의 ‘좋아요’ 숫자와 전문가 심사로 이루어졌으며, 본선 대회는 해양수산부에서 지정한 양식수산물인 전복, 굴, 메기, 장어, 도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회 현장에서 요리를 진행하며 전문 심사위원의 요리 과정 및 완성작 평가가 이루어지는 형태로 진행됐다.

전문심사위원은 양식수산물 활용의 적합성, 조리법의 대중성 및 실용성, 창의성, 요리의 맛, 단체급식을 고려한 현실성 등에 대해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했다.

광명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요리조리 냠냠’ 팀은 황금향 과즙에 마리네이드 한 전복 스테이크&샐러드에 전복 내장 크림소스와 황금향 소스를 곁들인 ‘내 마음 전복 줄게’ 레시피를 출품하여 단체급식부문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백재은 센터장은 "힘든 준비기간이 있었지만 참가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레시피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