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수)은 15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19 경기꿈의학교 광명지역 공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꿈의학교 광명지역 공모설명회가 15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경기꿈의학교 광명지역 공모설명회가 15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2019 경기꿈의학교에 대한 관심도를 증진시키고 꿈의학교 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되었으며, 학생, 학부모, 개인, 비영리단체, 법인 담당자 등의 참여 하에 진행되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경기꿈의학교 '청.와.대(청소년이 와글와글 소통하는 의회대토론)'의 주미화 교장은 2019 경기꿈의학교 사업에 대한 설명, 꿈의학교 운영주체들의 운영사례 공유, 질의·응답의 시간을 진행하며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꿈의학교가 광명에 개설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참여, 기획,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마중물 꿈의학교’등 3개의 유형으로 운영된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경기도내 초·중·고 학생 및 학령기 학교 밖 청소년이,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마중물 꿈의학교’는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비영리 단체나 법인 및 개인이 공모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1월 11일(금)부터 1월 25일(금) 17:00까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이루어진다.

공모선정 결과는 3월 말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며, 활동은 오는 4월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