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김인숙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지석환(용인1)의원은 8일 더불어민주당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형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를 위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지석환(용인1)의원,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군포2)위원장, 권정선(부천5)의원, (사)한국정책경영연구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연구 수행기관인 (사)한국정책경영연구원 이훈희 책임연구원의 과업개요 및 세부연구계획에 대한 착수보고 후 주요 쟁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훈희 연구원은 “경기도 환경조사와 국내외 현황 진단을 바탕으로 WHO(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가입을 위한 행정적 지원방안과 경기도 고령친화도시 8대 영역 가이드라인에 맞춘 실행 계획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석환 의원은 “우리나라도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형 고령친화 거버넌스(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 방안은 물론 고령친화도시 특화 사업을 위한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연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능동적인 정책 개발, 책임 있는 정책 중심 의회 구현을 위하여 이번 정책연구용역을 비롯한 총 18개 연구용역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