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황준호 기자] 양양군청소년수련관은 2019년 청소년동아리 활동에 새롭게 참여할 신입 회원을 2월 말까지 모집한다.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프로그램은 1년 동안 지역사회 변화를 이끄는 경험을 통해 리더십을 배우는 ‘지역사회 참여 활동’, 청소년의 인성개발과 공동체의식 함양 및 민주시민정신을 배우는 ‘자원봉사 활동’, 현장 전문가와 함께 진행되는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활동 등으로 운영된다.

지난해에는 242명의 청소년을 중심으로 19개의 청소년동아리가 1,290회의 세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동아리는 교육봉사 사회복지시설 봉사 독거노인 봉사 자원지도자 활동 장애청소년 활동 지원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동아리 활동, 현남지역 아동 청소년의 프로그램 지원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동아리 활동, 공공미술 디자인 과학 홍보 심리 상담 토론 안전 글쓰기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동아리 활동, 댄스 노래 밴드 등의 공연활동을 통해 취미를 공유하는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이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추진되고 있다.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활동은 전문성과 우수성이 인정되어 매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강원도지사상 강원도교육감상 등을 수상하고 있으며, 2017년 최우수 청소년자원봉사 활동 운영기관 선정 2018년 우수 청소년자원봉사 활동 운영기관 선정 2018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미래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체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해 자신의 꿈과 적성을 중심으로 청소년동아리에 참가할 수 있다.

(출처=양양군청)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