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본 지(조이지엠닷컴)에 실린 "시민을 위한 닫힌 운동장을 가다"와 관련된 글로, 광명시청에 민원을 올렸고, 아래와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답변중에서는 "시민운동장을 무료로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는 답변이 있습니다.

한번 광명시의 행정에 기대를 걸어볼까요? 아래는 답변입니다.

------------------------------------------------------------------------------------

○ 우리 광명시민회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시정에 참여해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 우리 광명시 시민운동장은 향후 전국 규모의 각종 축구대회 유치는 물론 관내 초, 중, 고교의 축구부 경기력 향상을 위한 연습장과 조기회 및 동호인단, 여성축구회 등 일반축구인의 생활축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가로105m 세로 68m의 규격으로 인조잔디구장을 설치하고, 폭 6.25m의 우레탄 트랙을 설치하여 걷기 운동 및 조깅시민의 편의를 도모하였습니다. 그러나 공간이 협소하여 인라인 및 자전거 트랙은 설치가 불가하였으며 안전사고의 위협을 예방하고자 인라인과 자전거 의 출입을 제한하는 사항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조치임을 말씀드리오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고, 앞으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인조잔디구장을 무료로 개방하는 방안에 대하여 검토중이오니 시민여러분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 또한 귀하께서 건의하신 시민운동장 입구 불법주차 차량에 대해서는 인조잔디구장을 이용하는 시민들께 지속적인 홍보 및 계도·단속을 통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우리 시민회관(시민운동장)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위 내용에 대하여 의문이 있거나 더 알고자 하는 사항 및 이용시 불편한 사항이 있을 경우 시민회관 관리사무실(☎ 2680-2562)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