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여성의 복지증진 및 여성발전에 필요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9월 25일부터 10월 16일까지 2007년도 광명시 여성발전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공모는 양성평등의 촉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모․부자 가정과 여성의 복지증진 사업 등 여성발전에 필요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운용되는 여성발전기금의 2007년 운용계획을 수립해 여성발전기금을 효율적으로 운영․관리코자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원규모는 총 34백만원이며 1개 사업당 6백만원 이내로 제한된다.

지원기준은 지원신청사업의 적정성, 수행능력, 자체부담 능력 등에 따라 지원사업이 결정되며 지원대상사업은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한 사업,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여성단체 사업, 남녀평등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 모․부자 가정의 생활안정을 위한 사업, 보육사업 발전을 위한 사업, 기타 여성 관련법에서 규정하는 사업 등이 해당된다. 지원사업 신청서류는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법인(단체)의 정관, 단체현황 및 2006년도 사업실적을 시청 가정복지과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시에서는 9월 29일 사업공모에 따른 설명회를 개최하고 10월 27일 심의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 지원사업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공모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가정복지과(02-2680-22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