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690지구 광명장미로타리클럽은 지난 16일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어르신주간보호센터에 장애인 및 허약어르신들의 이송을 위한 차량을 기증했다.

이는 국제로타리클럽 3690지 광명장미로타리클럽과 미국 뉴욕7250지구가 공동으로 기금을 출현한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s)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12인승 승합차량으로 약 2,160만원이다.

최은숙 국제로타리 3690지구 전 총재는 “국제로타리3690자구가 총기부금 세계순위 16위, 1인당 기부금은 세계 1위를 기록하는 등 활동을 해왔으며 이 사업은 기부금에 상응한 보조금 지원금액으로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어르신주간보호센터는 허약한 어르신과 경증 치매와 중풍으로 고생하는 어르신과 가족을 위해 낮 동안 보호하고 상담, 의료지원, 사회교육 및 재활, 영양 및 건강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급격한 퇴화를 예방하는 프로그램이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정부자 관장은 “불편한 어르신과 가족들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자 어르신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는데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차량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장미로타리클럽에서 차량을 기증해 어르신들을 더 편히 모실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장미로타리클럽 이영희 회장은 “형식적인 도움이 아닌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를 하자”며 “최은숙 총재의 임기 중에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의 어르신주간보호센터 차량지원사업과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의 심리안정치료실 장비구입 등 큰 사업을 하게 돼 가슴이 벅차다”고 말했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어르신주간보호센터
광명어르신주간보호센터는 허약한 어르신과 경증 치매, 중풍 등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낮 동안 다양한 자원개발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해 급격한 퇴화를 예방하고 가족들의 정서적, 신체적,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가족의 생활안정과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돕는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이며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광명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의 어르신, 허약 어르신, 경증 치매 및 중풍 어르신은 상담과 적응기간을 거쳐 이용가능하다. 이용료는 1개월에 15만원(일주일 적응기간 4만원)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는 무료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