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평생학습원(원장 김홍규)은 지역사회의 최고경영자들이 변화하는 경영환경을 이해하고 지역의 문제를 실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안목의 향상을 위하여 성공회대학교, 삼성경제연구소와 함께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한다.

성공회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은 지역 CEO들 개개인의 경영역량을 강화하고 CEO들 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에너지를 축적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를 선도해 나갈 리더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최고경영자과정은 성공회대학교 최고의 교수진과 삼성경제연구소의 명품 경영정보, 광명시평생학습원의 학습도시 경영 노하우를 결합하여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강의병행, 수강생들 간의 네트워크는 물론 SERICEO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최고경영자들에게 신뢰를 얻어가고 있다.

2005년부터 시작된 최고경영자과정은 1,2기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경영학과 인문학, 웰빙특강 및 수강생 간 교류 등 12회 과정으로 운영되는 3기 성공회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은 문국현(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신영복(성공회대학교 교수), 김종래(조선일보 국장), 강신장(삼성경제연구소 상무), 강우현(주식회사 남이섬 대표이사)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하여 경영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과 기업경영에 필요한 문화·인문학적 소양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교육과정은 광명시 관내 최고경영자, 고위공직자, 시민사회단체 기관장 및 고위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모집정원은 30명이다. 모집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9월 4일 개강식과 함께 12주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이에 지역사회의 관심있는 CEO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