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신초등학교(교장 권병관)는 7월 14일 「방과후 학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들꽃 가꾸기를 통한 정서 함양’ 이라는 주제로 2006년도「방과후 학교」시범학교 운영 홍보 및 우리 들꽃의 소중함 알리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자리에는 광명교육청 교육장(이명주)을 비롯한 21개 초등학교장 및 전직 초등학교장, 학부모님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기도교육청 지정「방과후 학교」시범학교 운영의 개요 및 현황 홍보와 아울러 우리 들꽃이 가득한 환경 조성으로 변모한 학교의 모습을 공개하였다.

온신초등학교의「방과후 학교」는 학교 명칭을 이용한 『온고지신』프로그램과 『햇빛새롬방』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온고지신』프로그램 중의 한 부서로 운영을 시작한 ‘들꽃사랑부’의 원활한 운영과 학생들의 정서함양을 위하여 교장선생님께서 땀과 정성으로 손수 가꾸신 180여종의 우리 들꽃이 자생하는 단지와 한창 조성 중에 있는 수생연못(수생식물 20여종)이 공개되어 참석자들의 탄성을 자아내었다.

학교에서 제작한 ‘알기 쉬운 야생화’CD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하여 우리 들꽃의 소중함과 이해를 돕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방과후 학교』운영 현황을 홍보함으로써 일반화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게 되었다.

온신초등학교 권병관교장선생님은 「방과후 학교」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오고 싶은 학교, 머물고 싶은 학교,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문화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앞으로 온신초등학교의 담백한 아름다움이 깃든 들꽃과 수생 생물이 자리한 자연환경 속에서 공부하고 뛰노는 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방과후 학교」의 정착으로 신뢰받는 학교, 행복한 학교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