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김인숙 기자]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관장 심채연)은 지난 10월 24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제55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가 주관하여 진행하는 전국도서관운영평가는 도서관 환경 개선 및 서비스 제고 분야의 전년도 대비 실적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평가 결과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면 전국도서관대회에서 우수 도서관으로 시상한다.

이에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은 전년 대비 실적이 현격히 높아진 도서관으로, 전국 공공도서관 1,006개 중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하였다.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은 2017년 2월 여주시 가남읍으로 신축 이전하였으며, 여주지역은 물론 이천지역까지 확대하여 학교도서관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책 읽는 문화 정착을 위해‘책 읽는 마을’사업과 학생 학부모를 위한 독서프로그램 등 연간 23개의 도서관 사업을 운영한 바 있다.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 심채연 관장은 “작년에 개관하여 이렇게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인근 학교 및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하는 교육도서관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