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주민간담회 개최...사유재산 침해하는 폭력적 공권력

[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정부가 일방적으로 광명 하안2지구를 공공택지로 지정한 것에 대해 지역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이에 광명시는 공식적으로 유감을 표명하며 반대입장을 밝혔고, 이언주 의원(광명을)은 지주, 하안동 지역주민들과 28일 간담회를 갖고 정부의 일방적인 지구지정은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공택지 지구지정도
공공택지 지구지정도

지주들은 "평생 살아온 땅을 헐값에 수용하려는 것은 공권력으로 사유재산을 강탈하는 짓"이라며 대책위원회(위원장 평재인)까지 만든 상황이다. 또한 하안동 주민들은 광명시와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철회를 강력히 추진해달라고 요청하고 있다.

이언주 의원은 간담회에서 "정부의 인위적 공급정책은 시장 질서를 교란하는 것으로 마땅히 철회되어야 한다"며 "광명은 이미 각종 택지지구에 주택공급이 예정되어 있어 공급과잉으로 미분양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난개발 같은 지구지정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주민의 재산권을 침해하는 정부 정책을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언주 의원이 28일 공공택지 지구지정과 관련해 지주들과 하안동 주민과의 간담회를 갖고 반대입장을 밝혔다.
이언주 의원이 28일 공공택지 지구지정과 관련해 지주들과 하안동 주민과의 간담회를 갖고 반대입장을 밝혔다.

이어 "기존에 진행되는 환지개발, 재건축 등이 잘 되도록 정부가 도와줘야지 난개발 같은 지구지정은 주민의 생존권과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로 폭력적인 공권력"이라며 "서울 도심의 슬럼화된 지역을 재개발 등을 통해 먼저 개발하라"고 주장했다.

한편 하안동 주민들은 지구 지정 철회 현수막과 서명운동, 온라인 민원제기, 집회시위 등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투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