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광명5동 너부대 도시재생 추진...현장지원센터 개소
  • 김인숙 기자
  • 승인 2018.08.30 18:13
  • 댓글 2

[광명지역신문=김인숙 기자] 광명5동 너부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가 29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승원 시장을 비롯하여 백재현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협의체 회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했다.

 

너부대 도시재생 씨앗사업은 원주민 이주·순환주택, 청년주택, 창업지원센터 조성과 복합커뮤니티센터·장애인복지관 시설개선, 자율주택 정비사업, 너부대 마을숲 조성 등의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사업비 411억(국비 : 100억, 도비 : 20억, 시비 : 47억, 기타(LH/주택기금/민간) : 244억)이 투입된다.

너부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지난 2017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것으로 주민협의체 지원, 도시재생 교육 시행, 생활 인프라 유지·관리 지원 등 주민들과 도시재생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역할을 한다.

광명시는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통해 주민 의견을 모아 보다 힘 있게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내 다양한 도시재생 주체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도시재생사업 참여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너부대 도시재생 사업이 광명시의 첫 번째 도시재생사업인 만큼 꼭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주민과 행정이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백재현 국회의원은 “그동안 광명시 숙원사업이었던 너부대 일대의 주거환경이 이 사업을 통해 개선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인숙 기자  porsche4@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광명짝귀 2018-09-19 23:54:00

    5동주민인데 솔직히 이런거들어오는거 반대다 차라리아파트가 들어왔으면좋겟다 사업계획보면 시에서 주택매입 -임대공급 인데 이 매입과정도 말이많을것같고 (보상금파티) 임대주택 으로들어오면 동네 질이 많이떨어질것이다 광명5동은 제2의대림동이 되려고하는것인가 ? 돈있는사람들은
    사거리뉴타운아파트에 다들 들어가겠지 .   삭제

    • 아 가 리 와 입 2018-08-31 06:36:45

      광명시 는 광명5동만 있는가?
      택지개발(토지수용)이아닌 광명1동~7동 .. 노온사동.소하동 마을 주민은

      입이 아니고 아가리 인가?
      총 사업비 411억(국비 : 100억, 도비 : 20억, 시비 : 47억, 기타(LH/주택기금/민간) : 244억)이 지원

      다른지역의 국비시도비 지원이없는것은 너무나도....불평등하고..
      그지역은 대통령 ..국회위원...광명시장....시의원...도의원 선거권이
      없냐말이다?

      이게 나라에서 하는일이냐?? 이게 정치이냐?

      .

      .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