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이언주 국회의원이 22일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출마선언을 했다. 이로써 오는 25일 치러지는 원내대표 선거는 40대 재선 국회의원인 이언주(경기광명을)·김관영(전북 군산)의 2파전이 예상된다.

							이언주 의원이 25일 치러지는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언주 의원이 25일 치러지는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출마선언을 통해 "바른미래당은 지금의 관행을 뛰어넘는 혁신적 사고가 필요하다"며 "40대 여성 원내대표의 탄생이 당 혁신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민생과 경제를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의 '기동력있는' 원내 운영을 위해 기개와 결기 있는 장수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지방선거 참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의원은 “이번 선거가 자유한국당 심판이라고 하지만 바른미래당은 아예 존재감조차 없었다는 게 더 뼈아프다”고 자성하고 "당의 존재감이 없어진 상황에서 적당히 협상하고 지역예산 몇푼 더 얻는 것보다 원내대표의 이슈주도능력과 우리 당이 무엇을 지향하는지 확실히 알리는 대국민 메시지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기존 정치권이 제대로 대변하지 못한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종사자, 비조직 노동자, 여성과 청년 혁신분야 종사자를 위해 목소리를 분명히 내고 지지세력을 결속시키겠다"며 "지지기반없는 당은 존재할 수 없는만큼 똑똑한 원내활동으로 강고한 지지기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철수와 유승민 두 前대표를 비롯해서 양 세력의 문화적 차이와 여러 가지 미묘한 관점 차이를 알고 있다"며 "급속히 진행된 통합 후에 화학적 결합이 제대로 되지 않은 부분이 비판받아 왔는데 겉으로 친목을 도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두 세력이 어떤 부분에서 다르고 오해가 있는지,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 할지 이해와 소통 경험있는 제가 역할을 하도록 기회를 달라”고 밝혔다.

재선(19, 20대)인 이 의원은 국민의당 원내수석 부대표, 민생경제살리기 위원장을 역임하고, 국민통합포럼 공동대표를 맡아 바른정당과 국민의당 통합을 주도했으며, 바른미래당 경제파탄대책위원장으로서 현 정부의 경제정책을 날카롭게 비판해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