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광명시, 경기도,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이 공동 주최한 ‘2018년 광명 희망드림일자리박람회’가 지난 29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

청년층, 기초생활수급자,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노인 등 구직자 2천여 명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민간일자리 잡(job)고, 공공일자리 잡(iob)고’를 주제로 광명시와 동일생활권인 금천․구로구 등에 있는 중소기업 60업체와 시 및 산하 기관이 참가해 다양한 일자리를 선보였다.

시 16개 부서와 광명도시공사, 광명문화재단, 광명시청소년재단 등 산하기관이 참여해 공공일자리 설명회장을 열고 시청 및 산하기관에서 추진해 온 4천여 개의 공공일자리를 알렸다. 또한 청년창업지원센터, 스마트인력개발센터, 채무상담센터, 관내 복지관 등 취업지원관을 운영하여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한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강희진 부시장은 “광명시는 ‘일자리는 생명이다’는 슬로건으로 일자리를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공공일자리 사업, 청년창업지원사업, 청년잡스타트, 청년고용기업인턴제, 5060베이비부머사업, 새희망사업 등 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일자리사업에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하고 취업관련 센터를 이용해달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 36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또한 채용 면접에 참여한 595명 중 457명이 1차 면접을 통과하였으며 이들은 4월 중에 채용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구직자에게는 개인 이력을 데이터로 관리하여 구인업체를 지속적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