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홍대호 기자]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김흥수)은 지역예술 활성화와 광명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2018년 지역예술활동 지원사업’(이하 지원사업) 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사업에 지원 신청하기 위해서는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gmcfmail@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4월 13일(금) 오후 6시까지 접수 받는다. 이번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오는 28일(수) 오후 2시에 광명시민회관 1층 리허설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경기도 내 소재(거주)하는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가이며, 총 지원금은 6,000만원이다. 지원 규모는 최고 1,200만원으로 사업 내용과 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지원사업 수행기간은 총 6개월(5~10월)로, 광명시 내에서 진행하며 완결되는 한 개의 예술 활동(프로젝트)을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광명시에 소재(거주)하는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가, 융복합 예술 활동 및 프로젝트를 우대한다.

광명문화재단 지원사업 담당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예술가와 문화예술단체가 지역사회와 예술로 소통하며, 마을과 동네 곳곳을 예술로 물들여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