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김인숙 기자] 광명도서관에서는 작은도서관 활성화 및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제6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운영한다.

작은도서관 학교는 ‘자료 관리의 기초 원리’에 관한 강의를 시작으로, ‘공모 사업 이해’ 및 ‘작은도서관 예산·회계 관리’ 등 작은도서관 종사자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 운영 활성화에 도움되는 실무 중심 과정으로 구성하여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위한 ‘인문학 힐링 교육’을 비롯한 작은도서관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우수 운영 사례발표’, ‘우수작은도서관 견학’까지 다채로운 직무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작은도서관 조성을 꿈꾸거나 운영에 관심있는 지역주민들의 참여 기회도 제공해 지역 작은도서관 우수 운영진과 인연을 맺어 협력 운영할 수 있는 인맥 네트워크도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은 오는 22일까지 이며, 방문(광명도서관 1층) 또는 이메일(gmgm22@korea.kr)로 접수를 받는다. 신청서는 광명도서관 홈페이지 작은도서관 공지시항 내 ‘작은도서관 학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홍성순 광명도서관관은 “교육을 통해서 작은도서관의 내실을 기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작은 도서관이 마을공동체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