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정책으로 승부하라! 6.13 지방선거
'사퇴임박' 박승원, 더 큰 광명 위해 뛰겠다...의정보고회 개최
  • 장성윤 기자
  • 승인 2018.03.06 00:21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광명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박승원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이 5일 저녁 7시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박 의원은 “촛불시민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가치를 지켜내고, 경기도 연정을 이끈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으로서의 경험을 발판으로 더 큰 광명을 만들기 위해 뛰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오는 8일 경기도의원 직을 사퇴하고 광명시장 선거에 본격적으로 임할 계획이다.

광명시장에 도전하는 박승원 경기도의원이 5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박 의원은 “지난 8년간 경기도의원으로 일하면서 정책을 생산하고 설계하는 것을 배웠고, 32조원에 달하는 경기도 예산을 효율적으로 31개 시군에 분배하고 광명에 더 많은 예산을 끌어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시민의 입장에서 소통하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광명시민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회자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의정보고회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문을 열다 ▲경기도의 새로운 문을 열다 ▲광명의 새로운 문을 열다 ▲정책의 새로운 문을 열다 등 4개 주제로 진행됐다.

박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후보 광명시(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정권교체의 선봉에 섰고, 전국 지방의원 중 유일한 지방자치발전위원으로서 촛불시민혁명의 완성인 자치분권 개헌에 앞장서고 있다”며 “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은 시대적 과제이고 우리가 함께 가야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광명시장에 도전하는 박승원 경기도의원이 5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어 박 의원은 경기도 연정을 통해 288개의 민생정책 합의를 이끌어 내며, 학교급식 1,033억원, 청년구직지원금 80억원 등 경기도 연정예산 5,298억원을 반영하는 한편, 중학교 신입생 교복지원 70억원 등 민생예산 51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광명시 일꾼으로서 지역예산 챙기기에도 노력했다고 전했다. 박 의원는 친환경 학교급식 12억9천만원, 누리과정 147억원 등 경기도 보조금 462억원을 비롯해 2018년도 교육환경개선 29억원, 소하중학교 등 4개교 다목적체육관 증축예산 70억원을 확보했다. 이밖에도 광명가압장 테니스장 조성 5억원, 장애인복지타운 건립 5억원, 어린이물놀이장 개선사업 10억원 등 2017년 특별조정교부금 97억5천만원을 끌어왔다.

 

장성윤 기자  jsy@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