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에 현직 광명시의원들의 친인척들이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채용비리 의혹이 불거져 파문이 일고 있다.

논란이 된 시의원들은 연락을 받지 않고 있다. 일각에서는 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 검찰에 고발하겠다는 움직임도 일면서 후폭풍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A시의원의 아들은 작년 9월 광명도시공사에 채용돼 7급 주임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B시의원의 처남은 2016년 12월 임기제 다급(과장)으로 채용돼 광명동굴에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일부 시의원이 광명도시공사 직원 채용과정에 깊숙이 개입했다는 의혹도 일고 있다.

이에 광명도시공사는 "정당한 채용절차를 거쳐 직원으로 채용된 것"이라고 해명하고 있으며, 광명시는 "일단 도시공사에서 문제가 없다고 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도시공사 채용비리의혹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은 22일 시의원, 공무원, 광명도시공사 임원의 친인척 근무현황에 대한 자료제출을 광명시에 요구했다.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은 “현직 시의원들의 실명이 거론되면서 그 친인척이 광명도시공사 직원으로 채용되는 과정에 특혜가 있다는 의혹이 수차례 제기돼 자료제출을 요구했고, 조만간 도시공사 뿐 아니라 시 산하기관의 직원채용자료도 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유한국당 측은 검찰에 시 산하기관 전반의 채용비리의혹을 고발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