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17일 개장했다. 서울 삼성동과 서울역에 이은 3번째 도심공항터미널이고 경기도에서는 최초다.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17일 문을 열었다.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17일 문을 열었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문을 열면서 KTX광명역에서 발권, 수하물 위탁, 출국심사 등 미리 탑승수속 절차를 논스톱으로 마치고 리무진 버스를 타고 인천공항까지 짐 없이 이동하고, 인천공항에서 항공기 승무원들이 이용하는 전용출입문으로 출국할 수 있게 됐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이동시간이 경부선(서울역 경유)은 약 15분, 호남선(용산역 경유)은 약 30분~45분, 인천공항내 출국소요시간도 최소 20분 이상 단축돼, 최종 35분~65분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광명역에서 논스톱으로 50분 만에 인천공항까지 가는 공항리무진버스도 17일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도심공항터미널에서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면 기존 버스나 승용차보다 이동시간을 1~2시간 단축시킬 수 있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티웨이, 에어서울, 이스타, 진에어 등 7개 항공사의 체크인카운터와 법무부 출입국사무소(출장소, 심사대 4개)가 운영된다.

한편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식은 17일 오전 11시 열렸으며, 오후 2시부터 본격 영업을 시작했다. 양기대 시장은 개장식 환영사에서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개장돼 수도권 및 지방 여행객의 인천국제공항 접근시간이 획기적으로 개선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광명시가 코레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등과 뜻을 모으고 힘을 합쳐 일궈낸 경기도 최초의 공항터미널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