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주 광명시의장
이병주 광명시의장

이병주 광명시의회 의장이 신년사를 통해 "그간 시의회가 여러가지 일들로 인해 시민들에게 실망감을 안겨드렸다"며 "이유야 어찌됐던 시의장으로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이 이장은 ▲신뢰받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시민을 섬기고 희망주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집행부에 대한 철저한 감시와 의정활동의 내실화를 통해 시민의 복지를 향상시키고, 시정의 특정 사안에 대해 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고 집행부의 현안사항의 적극해결을 위한 공동대응과 집행부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의장은 "집행부의 시책과 예산집행에 대한 철저한 감시하고 견제하는 한편, 균형과 조화로 광명시가 추진하는 모든 정책들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협력해나가는 등 의회차원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

[이병주 광명시의장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우리 모두의 희망으로 열어 갈 무술년(戊戌年) 찬란한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인사를 드리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경제지표상으로는 경기침체기를 벗어나 회복기로 전환되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경제상황은 그 어느 해 보다 어려움을 겪은 한해였습니다. 광명시의회 또한 여러 가지 일들로 인해서 시민여러분께 실망을 드린바 있습니다. 이유야 어찌됐던 시민여러분께 실망감을 안겨드려 시의회 의장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시민여러분께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광명시의회는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찬 도약을 계속해 왔으며 앞으로도 다음사항에 중점을 두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입니다.

첫째,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집행부의 시책추진에 대한 철저한 감시와 상임위원회 및 운영위원회 활동의 강화와 의정활동의 내실화를 통해 시민의 복지를 향상시켜 시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의원 간 소통은 물론 시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사회단체 및 주민과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으며, 시정의 특정 사안에 대하여는 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고 집행부 현안사항의 적극 해결을 위한 공동대응과 집행부와 간담회 등을 통하여 소통하는 의회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셋째, 시민을 섬기고 ‘희망주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집행부의 시책 및 예산집행에 대한 철저한 감시와 견제, 그리고 균형의 조화로 광명시에서 추진하는 모든 정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해 나가는 등 의회차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34만 모든 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희망주는 광명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광명시민여러분!
저희 광명시의회는 시민의 복지향상에 최우선을 두고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한편 시민의 뜻을 받드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심도 있는 회기운영과 폭넓은 의견수렴으로 의정활동의 내실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명시민여러분!
우리 광명시의회 의원 모두는 항상 초심의 마음으로 시민의 고견을 겸허히 수렴하고 시민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함은 물론 굳은 결의와 의지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원이 되고자 최선을 노력을 경주할 것을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리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그리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당부 드립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  하시고 바라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  1.  1
광명시의회 의장   이 병 주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