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명시협의회(회장 이영희)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 북한이탈주민과 광명시민이 함께하는 제1회 ‘우리는 하나’ 평화공감 통일골든벨을 개최한다.

							민주평통 광명시협의회가 오는 1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평화공감 통일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
민주평통 광명시협의회가 오는 1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평화공감 통일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

‘평화공감 통일골든벨’은 경기도의 ‘북한이탈주민 소통‧화합 및 인식개선 사업’으로, 북한이탈주민과 시민이 함께 팀을 이뤄 역사·통일 및 남북관계와 민주주의, 북한상식 등의 문제를 함께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민주평통 자문위원, 대한적십자 광명시협의회, 광명․장미․수정 로타리클럽, 광명라이온스, 광명문화원, 광명여성단체협의회 등 약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 대회를 통해 올바른 역사관 정립과 통일의지 확산을 통한 화합, 한민족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명시협의회는 북한이탈주민 지원사업 외에 청소년 평화공감 통일현장체험 등 청소년 대상의 평화공감 문화사업과 통일시대 시민교실 등 시민과 함께하는 평화공감 통일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영희 회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평화공감 통일골든벨 행사가 북한이탈주민들과 광명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민주평통 광명시협의회는 시민중심의 열린 평화통일정책을 실천하며 지역과 세대, 계층간 갈등을 해소하고, 범시민적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계속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