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내년 3월 1일 자로 안현초등학교, 광남중학교, 광휘고등학교 등 도내 100개 학교를 혁신학교로 30일 신규 지정했다. 구름산초등학교, 소하초등학교, 하안북초등학교, 광문중학교는 혁신학교로 재지정됐다.

							광명시 혁신학교 현황
광명시 혁신학교 현황

이에 따라 광명시는 전체 초, 중, 고 47개교 중 초등학교 9개교(구름산초, 온신초, 충현초, 소하초, 하안북초, 광일초, 광문초, 하안초, 안현초), 중학교 7개교(소하중, 충현중, 안서중, 가림중, 광문중, 광명중, 광남중), 고등학교 2개교(운산고, 광휘고) 등 총 18개 학교가 혁신학교로 운영되면서 혁신학교 비율은 38.2%를 기록했다. 도내 평균을 상회한 수치다.

한편 신규 지정과 재지정이 이뤄지면서 경기도 내 혁신학교는 지난 9월 말 기준 442개교에서 541개교로 늘어 도내 전체 학교 2342곳의 23.1%에 해당한다. 학교급별 혁신학교는 초등학교가 293개교, 중학교가 183개교, 고등학교가 65개교이다.

신규 혁신학교는 4년간 민주적 학교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윤리적 생활공동체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 교육청은 또 혁신학교 간 협력을 위해 신규 지정 중 35개교를 연계형 혁신학교로 지정했다. 연계형 혁신학교는 동일 학교급 내 수평적 혹은 초·중·고 학교급 간 수직적으로 서로 교육과정을 공유, 혁신교육의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