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학교폭력-미세먼지-공동주택관리, 지식에서 무료수강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7.11.29 12:19
  • 댓글 0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도민 민생현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학교폭력, 미세먼지,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신규과정을 29일 개설했다.

과목명은 ▲학교폭력 소탕 대작전 ▲내 몸을 위한 안전보고서, 미세먼지에서 살아남기 ▲뚝딱! 함께 만드는 행복아파트다. 해당 강의는 이날부터 지식(www.gseek.kr) 사이트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학교폭력 소탕 대작전’은 부산 여중생 폭행사건 등 전국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교육콘텐츠로 개발됐다. 학교폭력의 유형 및 사건 처리절차와 처벌, 생활기록부 기재 조치 등을 알 수 있다. 또한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학부모의 대처법 등 학교폭력의 모든 것에 대해 가르쳐준다.

이어 ‘내 몸을 위한 안전보고서, 미세먼지에서 살아남기’는 배귀남 단장(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이 ‘미세먼지가 무엇인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과 정부와 지자체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개인이 할 수 있는 미세먼지 대응법을 살펴본다.

‘뚝딱! 함께 만드는 행복아파트’는 국민 대부분이 살고 있는 집, 즉 공동주택의 관리와 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해 알려준다. 최근 관리비 비리가 늘어나면서 관리비 산정과 집행에 대한 도민의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입주민이 이해하기 어려울뿐더러 소수의 입주자 대표와 관리주체가 공동주책 관리를 주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지식(GSEEK)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교육을 통해 아파트 관리비, 장기수선계획, 하자보수 등 공동주택에 살면서 궁금했던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내용과 분쟁 없는 주민 공동체, 행복한 아파트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한 방법을 가르쳐준다.

교육과정 수강은 지식(www.gseek.kr)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문의는 전화(☎1600-0999), 이메일(master@gseek.kr)로 연락하면 된다.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