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로봇과 인간을 말하다...TEC콘서트 개최
  • 김인숙 기자
  • 승인 2017.11.13 11:55
  • 댓글 0

기술과 콘텐츠의 만남 TEC콘서트가 ‘로봇과 인간’을 주제로 15일과 29일 오후 7시 30분 수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각각 개최된다.

11월 개최되는 TEC콘서트는 로봇을 인간의 동반자로 해석한 관점과 스마트 팩토리, 생산성 등 산업적 관점에서 바라본 두 번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로봇과 인간의 양면적인 관계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5일 수요일에 개최되는 5회 TEC콘서트는 영화 ‘로봇, 소리’의 이호재 감독이 ‘로봇, 인간의 동반자가 되다’를 주제로 미래 사회 속 인간과 로봇의 교감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호재 감독의 강연과 함께 VR·AR(가상·증강현실) 최신 기기 체험이 진행된다.

29일에 열리는 6회 TEC콘서트에서는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장병탁 교수와 함께 ‘공상 과학과 로봇의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장 교수는 현재 한국인지과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뇌 인지과학 분야에서 독보적 연구성과를 거둔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TEC(Tech Experience Content)콘서트는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를 초빙하여 기술과 콘텐츠에 대한 강연과 함께 관련 기기 전시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토크 콘서트다.

지난 9월부터 매월 격주 수요일 개최된 TEC콘서트는 미래학자 정지훈 교수, 인공지능(AI) 전문가 조성배 교수와 중국경제금융연구소 전병서 소장, 핏비트(Fitbit) 코리아 최현욱 마케팅총괄과 함께 경제 분야에서 웨어러블에 이르는 폭넓은 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연 영상은 유튜브 경기문화창조허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TEC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입장료는 5천원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또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031-8064-1716)으로 하면 된다.

김인숙 기자  porsche4@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