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이언주, 소하중 다목적체육관 증축 특교금 27억 확보
  • 김인숙 기자
  • 승인 2017.11.08 11:35
  • 댓글 0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광명시을, 기획재정위원회)은 8일 교육부로부터 소하중학교 다목적체육관 증축공사를 위한 특교금 27억 64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인주 의원이 구름산초, 소하초 과밀로 인해 향후 과밀이 예상되는 소하중의 다목적체육관과 교실 10개 증축을 위한 특교금 27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소하중학교 체육관 및 특별교실 증축은 소하동 인근에 구름산초 및 소하초의 과밀이 심각한 상태이고 향후 소하중학교 과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추진하게 된 것이다. 그동안 과밀해소방안에 대해 학부모들이 대안을 요구하면서, 이언주 의원은 과밀해소를 위한 토론회, 간담회 등 수차례 하면서 그 대안으로 소하중학교의 다목적체육관과 특별교실 증축을 추진해왔다.

또한 이언주 의원은 지난 9월 김상곤 교육부총리를 만나 운산중학교 신설을 촉구한 바, 중학교 신설은 중장기적으로 검토하되, 소하중학교의 다목적 체육관과 특별교실 증축을 제안하고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번 특별교부금으로 국비 27억 6,400만원과 광명시에서 8억원을 지원받아 약 36억원을 확보하여 소하중학교의 다목적체육관과 특별교실 10개 교실을 증축할 수 있게 됐다.

이언주 의원은 "이번 예산을 통해 과밀해소 뿐만 아니라 우천시 또는 미세먼지가 심각할 때에도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학교행사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인숙 기자  porsche4@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