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양 시장, 와인 본고장에서 한국와인 홍보
  • 김인숙 기자
  • 승인 2017.11.07 17:57
  • 댓글 3

한국와인이 와인의 본고장 프랑스 파리에서 최초로 공식 소개되고 프랑스인들이 시음하는 행사가 열렸다. 또 40년간 버려진 폐광에서 세계적인 관광지로 변모한 광명동굴에 대한 홍보설명회도 개최됐다.

프랑스 파리8구 시청에서 열린 '국제식문화사진전' 개막식에서 양기대 시장이 한국와인을 소개하고 있다.

양기대 시장은 7일(한국 시간) 오전 프랑스 파리8구 시청에서 열린 ‘국제식문화사진전’ 개막식 참석해 광명동굴 뿐 아니라 한국와인을 알렸다. 개막식에서 양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는 한국와인을 와인의 본국 프랑스에서 소개하게 되어 매우 감격스럽다”며 “프랑스에서도 한국와인이 한식과 함께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광명동굴 와인연구소장인 최정욱 소믈리에는 참석자들에게 한국와인과 광명동굴을 소개한 후, 현재 광명동굴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국와인 8종에 대한 시음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사진작가들과 관람객들은 “한국와인이 다양한 과실을 사용해 만들고, 맛과 향 등 품질이 우수한데 매우 놀랐다”며 “한국와인은 한국음식 뿐 아니라 프랑스 음식과도 매우 재미있고 다양한 조합이 될 것”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양 시장은 잔느 도떼세흐 파리8구 시장으로부터 명예 시민증을 받았으며, 두 도시의 시장들은 앞으로 문화, 예술 등의 교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올해로 8회를 맞은 국제식문화사진전(Festival International de la Photographie Culinaire)은 프랑스에서 세계적인 사진작가들이 식문화를 주제로 작품을 출품해 열리는 국제사진전으로 올해는 11월 2일부터 12월 21일까지 프랑스 8구 시청 및 보르도, 툴루즈 및 스위스의 로잔 등에서 차례로 열린다. 광명동굴과 한국와인은 순회전시회에서 모두 소개될 예정이다.

 

 

김인숙 기자  porsche4@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손에손잡고 2017-11-10 13:59:32

    정상배 사진 싣지 마세요. 제발. 쫌.   삭제

    • 한심한놈 2017-11-10 07:47:12

      주제넘게 전직 공직자를 매도하는 놈은 공직자 자격이 없다. 뻥기대 이 친구 형편없구만...   삭제

      • 진실과 거짖말 2017-11-08 08:59:21

        어느신문보도가 진실이고 거짖말인가요?

        연합뉴스에 따르면

        SNCF는 광명시와 ‘유라시아 대륙철도(평화철도) 건설’과 관련해
        논의한 사실이 없으며

        광명시가 추진 중인 남북 연결 유라시아 대륙철도 사업과 관련해
        업무협약(MOU)을 맺을 계획도 없다.

        .

        .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