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문화예술 서비스 높인다
  • 서인숙 기자
  • 승인 2017.10.27 02:02
  • 댓글 0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26일 경기도문화의전당과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서비스인 지식(GSEEK)의 활용도를 높이고 양 기관의 서비스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업무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평생교육과 지식 사이트 등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지식 회원 및 체인지업캠퍼스 입장객 대상 문화의전당 공연 할인 제공 ▲문화예술공연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지식 문화예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등이다.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경기도의 선도적인 온라인교육플랫폼 지식에서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며 “진흥원과 전당의 상호 협력을 통해 평생학습과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경기도문화의전당 사장은 “경기도문화의전당이 보유한 예술단 인프라와 공연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경기도 대표 문화예술교육 브랜드 발굴과 발전에 일조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식(www.gseek.kr)은 음악, 미술 등 취미생활을 비롯해 자녀교육, 언어 등 14개 분야에서 1,000여 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특강 등 도민들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